Kearney Forum

[Vol.35] 웹툰 사례로 살펴본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사업의 해외 성공 방식

2023.02.23

 

최근 기생충, 오징어 게임, BTS 등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사업이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과거 ‘강남 스타일’과 같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어느덧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러한 문화 현상이 앞으로도 계속될지, 나아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금번 Kearney Virtual Insight Forum에서는 실제 우리의 실생활에 녹아져 있는 친근감 있는 주제를 다루었다. 

 

  •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사업의 해외 파급력

 

  • 국내 주요 미디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 및 향후 전개 방안

 

  •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플랫폼 활용 방안

 

왜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사업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하였으며, 국내 미디어 콘텐츠의 대표 기업들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어떠한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를 살펴봄으로써 향후 해외 시장 공략을 염두에 두고 있는 기업들에게 시사점이 될 수 있는 내용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