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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dia 2025.11.10 Strategy AI and Technology

    “한국 제품은 중국 가격 못 이겨요”…필승법 따로 있다는 일본 컨설턴트

    “제품 생산 공정을 완벽히 다듬는 프로세스는 전통적 제조업의 일하는 방식이다. 인공지능(AI) 시대 한국 기업은 완벽주의에서 벗어나 실패를 전제로 한 실험적 접근에 나서야 한다.”

  • Media 2025.11.09 Strategy AI and Technology

    韓제품, 中 가격 못이겨 …'경험'을 입히세요

    "제품 생산 공정을 완벽히 다듬는 프로세스는 전통적 제조업의 일하는 방식이다. 인공지능(AI) 시대 한국 기업은 완벽주의에서 벗어나 실패를 전제로 한 실험적 접근에 나설 필요가 있다."

  • Media 2025.07.03 M&A Strategy

    “비핵심 자산 정리합니다”…카브아웃이 주도

    박시영 커니코리아 파트너는 “하반기 카브아웃 매물이 모든 곳에서 나오기보다는 SK, 포스코, 롯데 등 일부 대기업 그룹사에서 계속해서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 Media 2025.06.25 AI and Technology

    "인공지능 2.0 온다"…커니, 에이전트AI 시대 전망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뛰어넘는 ‘AI 2.0’ 시대가 펼쳐질 것입니다.”
    권일명 커니코리아 부사장은 25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AI as a X’ 포럼에서 “그동안 AI는 단순 반복적인 일들을 자동화하고, 답변을 생성하는 방향으로 진화해왔다”며 “AI 2.0 시대에는 ‘엑세큐터(Executor) AI’가 대세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 Media 2025.06.02 Strategy

    ‘제조 중흥’ 국가 프로젝트로 외국인 투자 유치해야

    글로벌 경영 전략 컨설팅 회사인 커니(Kearney)가 외국 기업 경영자를 상대로 각국의 투자 환경에 대한 신뢰도를 조사해 작성한 외국인직접투자(FDI) 신뢰도 인덱스에서 한국은 2025년에 14위에 등재됐다. 2024년 세계 20위에서 크게 도약한 것이다.

  • Media 2025.03.11 Communications, Media, and Technology

    “올해부턴 이걸로 돈 벌겠다”...100분기 연속 흑자낸 SKT의 선언

    글로벌 컨설팅 기업 ‘커니(Kearney)’는 최근 전 세계 50여 개국, 1000개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AI 역량 및 성숙도 연구에서 SK텔레콤을 상위 4%에 해당하는 ‘리더 그룹’으로 선정했다. 커니는 “SKT는 첨단 인프라와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AI 리더로 변모했다”며 특히 자체 대형언어모델(LLM) 에이닷엑스 개발과 더불어 오픈AI·앤스로픽 등과 협력하는 SK텔레콤의 ‘멀티LLM 전략’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 Media 2025.03.04 Automotive AI and Technology

    “테슬라, 전기차 판매량보다 자율주행·로봇이 더 중요한 시점”

    지난해 11월 출간된 는 테슬라의 비전과 액션 플랜을 파헤친 책이다.
    글로벌 경영컨설팅 회사 AT커니에서 근무하는 이진복 컨설턴트가 썼다. 그를 만나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을 물었다.

  • Media 2025.02.20 Financial Services

    농협銀, 4인뱅 KCD 합류 가닥…'우리·농협 vs 신한' 구도

    농협은행은 지난해 컨설팅업체 AT커니에 의뢰해 더존비즈온이 이끄는 더존뱅크, KCD가 이끄는 KSB 컨소시엄 참여를 검토해왔다. 외부 컨설팅과 내부 논의를 바탕으로 최근 KSB 컨소시엄 참여로 가닥을 잡았다.

  • Media 2025.01.16 Consumer and Retail

    “테크로 얼굴에 광낸다” 뷰티 디바이스 경쟁 치열

    15일 글로벌 컨설팅 기업 커니(Kearney) 등에 따르면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2023년 5조 원에서 2030년 45조 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대 연평균성장률이 약 35%에 이른다.

  • Media 2025.01.10 M&A Strategy

    “이만한 매물 없어” 사모펀드가 카브아웃 주목하는 이유

    올해 국내 기업들과 사모펀드(PEF) 운용사들의 관계는 이같이 정의할 수 있다. 고금리·경기침체 장기화로 기업과 사모펀드(PEF) 운용사들 사이가 어느 때보다 돈독해질 가능성이 커서다. 기업 입장에서는 비주력 사업을 PEF 운용사에 매각해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고, PEF 운용사로서는 어느 정도 기반이 갖춰진 기업 사업부와 계열사를 인수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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