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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arney Insigh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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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arney Insights 2025.12.18 AI and Technology

    [Discussion] 산업별 AI 추진전략의 차별화; 투자·조직·속도·거버넌스, 산업 구조에 맞는 AI 추진의 정석

    본 포럼 주제와 관련하여 네이버클라우드 사업개발/전략 총괄을 맡은 유경범 상무, Kearney의 신정훈 파트너가 함께 더 깊은 인사이트를 위한 Discussion을 진행했다. Discussion 핵심 주제는 ‘실제 현장에서 AI 투자에 대해 어떤 어려움이 있고, 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이다.

  • Kearney Insights 2025.12.12 AI and Technology

    산업별 AI 추진전략 차별화; 투자·조직·속도·거버넌스, 산업 구조에 맞는 AI 추진의 정석

    전 세계적으로 AI FOMO(Fear Of Missing Out)가 심화되고 있다. 64%의 CEO는 “일단 투자하자“ 말하고 46%는 PoC(개념증명 단계)에서 운영 전환을 포기한다.
    이 중 39% 만이 실제 EBIT(Earnings Before Interest and Taxes)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답했다.

  • Kearney Insights 2025.12.05 Digital Digital Enterprise Management

    AI가 여는 구매·조달의 미래- 당신은 그 변화에 준비가 되어 있는가?

    구매·조달 분야는 이제 단순한 디지털화나 자동화를 넘어서는 강력한 변화의 흐름 속에 있다. 그 중심에는 에이전트 AI, 즉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지능형 업무 에이전트가 있다. 이들은 특정 역할에 맞게 설계되어 사람 대신 구매·조달 업무를 자율적으로 수행한다. 이전의 기술 변화가 일을 효율화하는 데 그쳤다면, 이번 변화는 일하는 방식 자체를 새롭게 바꾸고 있다.

  • Kearney Insights 2025.11.28 Digital Strategy

    ‘AI-First 기업’은 진정 무엇을 의미하는가?- 세계경제포럼(WEF)과 공동연구

    한 세대에 한 번, 모든 것을 바꾸는 일이 일어나곤 한다. 지금이 바로 그 순간이다.
    시장에서는 AI 논의를 시작할 때대부분 인재나 문화, 혹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AI를 억지로 끼워 맞추는 방식으로 접근한다. 그러나 AI-First 기업이 된다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의미를 가진다. AI-First는 기존 조직 위에 AI를 ‘덧씌우는’ 것이 아니라, 처음 설계 단계에서부터 AI를 중심에 두고 기업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 근본적(Foundational) 접근이 진정한 차별점이며, 많은 기업이 여전히 AI를 보조 장치(Add-on) 정도로 다루는 동안, 선도 기업들은 AI를 설계의 토대로 삼아 새로운 조직을 구축하고 있다.

  • Kearney Insights 2025.11.21 AI and Technology

    자율형 AI가 비즈니스를 뒤흔든다: 당신은 이 변화를 이끌 준비가 되어 있는가?

    2025년 런던에서 열린 AI 월드 컨그레스(AI World Congress)에서 라먀니 바수(Ramyani Basu)는 자율형 AI가 어떻게 엔터프라이즈 운영 방식을 재편하고 있는지, 그리고 왜 이 변화가 단순한 자동화를 훨씬 넘어서는 전사적 전환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지를 설명하였다. 아래는 그의 발표에서 도출된 핵심 인사이트이다.

     

  • Kearney Insights 2025.11.13 Health Strategy

    2025년 바이오제약 CEO 전략 Agenda

    바이오제약 CEO들은 지금, 최근 기억 중 가장 혹독한 전략 환경 속에 놓여 있다. 이익률은 압박 받고, 파이프라인은 위축되고 있다. 기존 기업과 신흥 경쟁자 모두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2024년 한 해에만 연구개발(R&D) 차질, 가격 압력, 지정학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2,000억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이 사라졌다. 이제 더 이상 점진적 사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Kearney Insights 2025.11.06 Consumer and Retail, Logistics Strategy

    [Discussion Q&A] 글로벌 K-소비재는 향후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K-Culture의 핵심 서사 분석을 통한 K-소비재의 미래 전망

    본 포럼 주제와 관련하여 CJ제일제당의 김숙진 상무(이하 ‘김’), Kearney의 심현보 부사장(이하 ‘심‘), 고병욱 파트너(이하 ‘고’)가 함께 더 깊은 Insight를 위한 Discussion을 진행했다.

  • Kearney Insights 2025.10.30 M&A Strategy

    2025 화학 산업 M&A Executive Report

    지정학적 혼란과 여전히 더딘 산업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신중하지만 기회를 노리는 움직임을 보이며 거래 활동이 점차 활기를 띠고 있다.

  • Kearney Insights 2025.10.24 Consumer and Retail, Logistics Strategy

    글로벌 K-소비재는 향후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K-Culture의 핵심 서사 분석을 통한 K-소비재의 미래 전망

    K-Culture Business계의 새로운 성과를 실현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엄청난 글로벌 흥행으로 K- Culture Business의 영향력을 또 한 번 증명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 최초로 누적 3억 뷰를 돌파했으며, 수록 OST도 글로벌 차트에서 높은 등수를 기록했다. 기존에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오징어 게임’,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K-Pop 그룹 BTS 등 K-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는 이미 많다. 그러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은 기존의 성과를 뛰어넘는, 한 단계 진화한 성과로 해석할 수 있다.

  • Kearney Insights 2025.10.17 Communication, Media and Technology Digital and Analytics

    모빌리티, 앱을 넘어 생태계로: 슈퍼앱 시대를 여는 확장의 전략

    본 보고서는 대중교통 기관, 민간 모빌리티 운영사, 디지털 인프라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 세계 모빌리티 슈퍼앱 시장의 현황을 개관하고, 교통 분야 의사결정권자가 슈퍼앱 기능을 구축하거나 통합하는 데 필요한 프레임워크를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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