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가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지 불과 6개월이 지난 현재, Generative (생성형) AI는 이미 일상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기업의 전반적인 활동에 Generative AI를 접목하는 사례도 급속히 늘고 있다. 기업들은 Generative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장에서 선두에 서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뿐만 아니라 Generative AI를 활용하여 기존의 오퍼레이션에서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은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Generative AI가 기업의 비즈니스 미래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Landscape에 대한 폭넓은 시각이 필요하다. 이번 Kearney Virtual Insight Forum에서는 Generative AI가 기업들에게 어떤 가능성을 제시하며 비즈니스 전략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었다. 다양한 산업에서 300여명 이상이 참석해 시장에서의 Generative AI에 대한 각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
- Generative AI의 비즈니스 Landscape
- Generative AI가 바꿀 비즈니스 미래의 핵심
- 기업들의 Generative AI 활용 예시
Kearney는 Generative AI가 신제품 개발, 고객경험(CX) 혁신, 광고/마케팅 스케일업, 내부 업무 효율화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특히 Kearney가 수행한 성공적 AI 도입 사례를 소개하며 기업들이 어떻게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지의 방안을 제시했다.